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괴물'홀란드, 역대급 주급 공개 ?

이슈

by 텐텐901 2022. 10. 7. 13:40

본문

 

https://news.oasisfeed.com/detail?object_id=633f8f4b5e65e927d4e40f23&sc=v1C3A3T9U2T0 

 

‘괴물’ 홀란드, 역대급 주급 공개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괴물은 연봉도 괴물 같았다.맨체스터 시티는 6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news.oasisfeed.com

노르웨이 국적의 맨체스터 시티 FC 소속 축구선수. 포지션은 스트라이커.

로이 킨과의 일화로 유명한 前 맨체스터 시티 FC의 주장 알프잉에 홀란드의 차남으로, 아버지에 이어 2대째 맨체스터 시티에서 뛰고 있다.

2020-21 시즌 UCL 역대 최연소 득점왕을 달성했으며, 같은 해에 UEFA 올해의 공격수와 FIFA FIFPro 월드 XI을 수상하였다

  • 언젠간 아버지가 현역 시절 활약했었던 프리미어 리그에서 뛰고 싶다는 말을 하기도 했다. 그리고 이 말은 2022-23 시즌부터 아버지가 선수로 뛰었던 맨체스터 시티 FC에서 뛰게 되면서 현실이 되었다.
  • 유럽 현지에서는 성 'Håland'을 어떻게 부르는가에 관해 '홀란', '할란', '홀란드', '할란드' 등 사람들마다 의견이 제각각 나뉜다. 이에 관해 본인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인터뷰에서 "노르웨이어에서 å[13]는 o로 발음하지만(즉 '홀'란이 맞지만), 여기(독일)는 노르웨이가 아니니 마음대로 불러달라."라고 밝혔다. 개인적으로는 할란이 더 마음에 든다고.
  •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이적 후 엄청난 기록을 매번 갈아치우고 있음에도 후술된 유니폼 교환사건 정도를 제외하면 잡음을 거의 일으키지도 않는다. 덕분에 팬들 사이에서도 여론이 매우 좋은 편이며, 흔히 말하는 근본론으로 따져봤을 때도 가장 근본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FIFA FIFPro 월드 XI - 나무위키

리오넬 메시 (15),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9), 차비 에르난데스 (6), 다니 아우베스 (6), 제라르 피케 (4), 카를레스 푸욜 (3), 호나우지뉴 (3), 사무엘 에투 (2), 네이마르 (2), 릴리앙 튀랑 (1), 다비드 비

namu.wiki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